2022.04.20

‘크레이지 러브’ 조인, 김재욱 향해 고개 숙였다! 모성애X동료애 동시에 전하며 극 몰입도 ‘하드캐리’

배우 조인이 가슴 찡한 모성애와 동료애를 동시에 드러내며 안방 극장에 감동을 전했다.

 

조인은 지난 19일 방영된 KBS 2TV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극본 김보겸, 연출 김정현, 제작 아크미디어) 14회에서 누구보다 주변인을 아끼고 사랑하는 ‘김혜선’ 역으로 분해 맹활약했다.

 

앞서 혜선은 퇴사한 고진(김재욱 분)의 비서로 이뤄진 ‘비서즈’와 함께 재직 당시 자신들을 괴롭혔던 고진에게 복수를 이어왔다. 하지만, 점점 변화하는 고진의 행보에 타오르던 복수심도 점점 빛을 잃어갔고, 커다란 사건들이 연이어 고탑을 향하자 알 수 없는 동정심에 모든 계획을 철수하고 학습지 판매원 업무에 몰두하며 새로운 일상을 살아가고 있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복수를 포기하자 오히려 마음이 편해진 혜선에게도 갑작스러운 사건이 찾아왔다. 고진에게 전달하지 않았던 회심의 아이템인 깜짝 폭탄이 자신도 모르게 배달되었고, 범인이 바로 그의 하나뿐인 어린 아들이었던 것. 이 소식을 알게 된 혜선은 혼비백산이 되어 경찰서로 내달렸고, 그곳에서 고진과 만났다. 도착하자마자 다 자신이 그랬다며 아들은 잘못이 없다고 주장하는 혜선의 모습에서 누구보다 아들을 사랑하는 가슴 찡한 모성애가 느껴졌다.

 

평소 아무리 고진을 미워했어도 아들의 앞날을 위해 그의 강의를 빠짐없이 들었을 정도로 자식을 향한 사랑이 깊었던 혜선이기에 바라보는 이들 모두 숨죽일 수밖에 없었다. 또 그 과정에서 자신이 고진의 비서였다는 사실을 밝히며, 그간의 악행이 모두 단독 소행이라고 주장해 마지막까지 아들과 비서즈 동료를 감싸는 모습으로 혜선의 단단한 심성과 진심이 동시에 드러나 시청자의 가슴을 찡하게 했다.

 

이처럼 조인은 누구보다 아들을 사랑하는 엄마이자, 비서즈의 맏언니 ‘김혜선’ 역으로 모성애와 동료애를 동시에 그려냈다. 누구보다 증오하던 고진 앞에서 고개 숙여야 할 상황이 왔음에도, 한 순간도 멈칫하지 않고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리는 캐릭터의 곧은 심성과 책임감을 강인한 눈빛으로 그려내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탄탄한 연기력과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으로 맡은 역할마다 ‘착붙 연기’를 선보이는 조인이기에 후반부에 다다른 ‘크레이지 러브’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서사를 완성시킬지 마지막까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조인이 출연하는 KBS 2TV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 방송된다. <끝>

 

# 사진 = KBS 2TV ‘크레이지 러브’ 방송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