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28

종영 ‘죽어도 좋아’ 공명, 20대 주연급 연기자로 눈도장! 2019년에도 열일 예고! 단연코 주목해야 할 배우!

배우 공명이 ‘죽어도 좋아’를 통해 20대 주연급 연기자로 눈도장을 찍었다.

 

KBS 2TV 수목드라마 ‘죽어도 좋아'(극본 임서라/ 연출 이은진, 최윤석/ 제작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는 안하무인 ‘백진상’(강지환) 팀장과 그를 개과천선 시키려는 ‘이루다’(백진희) 대리의 대환장 오피스 격전기를 그린 드라마. 공명은 극 중에서 능글미와 여유로움이 넘치는 ‘4차원 매력 부자’ 강준호를 연기하며 첫 등장부터 극의 활력소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백진희에게 자신의 마음을 거침없이 표현하며 흑기사 연하남으로 눈길을 끈 공명은 아픈 가정사로 인해 상처받았던 내면을 솔직하게 드러내며 좋아하는 여자를 지키고자 하는 순수함을 강하게 선보여 스윗함으로 여심을 흔들었다.

 

반면, 드라마 초반 다정하고 귀여운 소년미 넘치는 모습만을 보여주던 공명은 옳지 않은 것에 반대할 줄 알고,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행동할 줄 아는 용기를 보여주는 강준호의 성장을 섬세하게 연기해내며 한층 성숙해진 연기력으로 공명만의 특별한 존재감을 발산했다.

 

지난해 KBS2 ‘개인주의자 지영씨’, tvN‘하백의 신부 2017’, tvN‘변혁의 사랑’등의 드라마부터 예능, 그리고 각종 광고 및 화보까지 두루 섭렵하며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낸 공명은 2018년 이병헌 감독의 영화 ‘극한직업’의 막내 형사 ‘재훈’에 캐스팅되어 치열한 여름을 보냈다. 그리고 2018년 마지막 작품으로 ‘죽어도 좋아’에 출연, 열일 행보를 이어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2019년 첫 작품으로 영화 ‘기방도령’의 출연을 확정 지으면서 활발한 활동을 예고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한편, ‘죽어도 좋아’로 2018년을 마무리 한 공명은 내년 1월 영화 ‘극한직업’의 개봉을 앞두고 있다. <끝>

 

#사진 제공: 와이피플이엔티, 프로덕션H